본문 바로가기
정보가 힘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발표

by 세상의정보통 2021. 12. 3.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변이가 국내에서도 확인된 가운데 12월 2일에도 전국 곳곳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했다고 합니다. 

 


방역당국과 서울시 등 각 지방자치단체에 따르면 12월 2일 오후 9시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신규 확진자는 총 4057명으로 집계됐는데 오후 9시 동시간대 집계치 기준 두 번째로 많은 수치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규 확진자가 5000명대를 기록하고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까지 유입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에 준하는 조치를 준비 중에 있다고 합니다.

정부는 오늘 12월 3일 오전 11시 중대본 브리핑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준하는 조치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아직 발표전이라 정확한 조치는 나오지 않았지만 이번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면 낮에는 4명까지 모일 수 있지만 오후 이후로는 2명까지(3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만 모일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동거 가족이나 스포츠 영업시설은 예외 적용되지만 사실상 야간 외출 제한 조치가 또다시 시행되는 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학교는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직장 근무의 경우 제조업을 제외한 사업장에서는 시차 출퇴근제, 점심시간 시차제, 인원의 30%는 재택근무제 실시를 권고한다고 합니다.

 


설명회나 기념식 등의 행사는 아예 금지되며 또 1인 시위 이외의 집회와 행사는 전면 금지되고 결혼식과 장례식에는 친족만 참석할 수 있게 됩니다.

 

 


클럽과 헌팅포차, 감성주점은 영업이 중단되고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은 밤 10시까지만 운영이 가능합니다.

 


4단계에서는 유·초·중·고교가 등교 수업을 중단하고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되며 스포츠 경기는 무관중으로 개최해야 합니다.

 


종교시설은 비대면으로 예배나 미사, 법회를 해야 하며 숙박시설은 객실 내 정원 기준을 초과하는 입실을 불허하며 또 모든 객실의 3분의 2만 운영해야 합니다.

 

아직 발표 전이라 확실한 지침은 나오지 않았으며 수도권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시행할지 아니면 전국적으로 시행을 할지는 내일 발표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트론의 감염 확산이 그렇게 크지 않는 지금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하지만 또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피해를 볼 수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피해 또한 클 것이라고 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오미크론 대처방법

전 세계적으로 위드 코로나를 맞이하면서 이제야 조금씩 생활에 안정화를 찾아간다고 생각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더욱 강력해진 코로나바이러스가 등장했습니다. 아직도 코로나바이

esseone78.com

 

 

 

소상공인 정책자금 총정리

지난달 29일부터 소상공인 정책자금이라고 해서 정부에서 이번 코로나19  피해에 대한 손실보상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초저금리 대출 지원을 신청을 받고 있다는 뉴스 기사가 올라

esseone78.com

 

 

디즈니 플러스 가입 총정리

오늘 11월 12일부터 디즈니의 OTT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디즈니+)가 드디어 12일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만큼 많은 사람의 이목이 집중되어 오늘 실시간 이슈에

esseone78.com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개요 도입배경 등급판정 급여금액 본인부담금

나이가 들면서 어르신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노인장기요양보험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미 고령화가 된 선진국의 사례를 볼 때 많은 노인들이 요양시설과 요양 정

man-story78.com

 

 

 

고교학점제 개요,학생 성적 채점방식,입시 방식,시행 계획 정리

안녕하세요. 현재 고등학생들 그리고 앞으로 고등학생될 학생들과 고등학생 부모님들이 꼭 알아두어야할 부문이 있습니다. 지난 8월 23일 교육부가 고교학점제에 대한 발표를 하였습니다. 2025년

man-story78.com

 

'정보가 힘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동연 지금까지 논란 정리  (0) 2021.12.07
방역 패스 적용 시설 총정리  (0) 2021.12.07
소상공인 정책자금 총정리  (0) 2021.12.02
오미크론 대처방법  (0) 2021.11.30
디즈니 플러스 가입 총정리  (0) 2021.11.12

댓글0